• Language

커피베이 소식 News

언론 속 커피베이 내용 게시판
공지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농가돕기 '딸기' 유통 협약 체결!
작성일 2019-01-25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농가돕기 '딸기' 유통 협약 체결!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이버거래소와 함께 ‘비 규격품 딸기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양재 aT센터 수급종합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은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와 커피베이를 포함한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 다수, 딸기수출단지, ㈜자연속으로의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상품에는 이상이 없지만 엄격한 수출 상품 규격에 막혀 수출되지 못하는 일부 제철 딸기의 유통과 납품을 위한 제휴 사업을 추진하고 산지와 소비자 간의 생산과 유통,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여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에 합의했다.

특히 매년 봄 시즌마다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딸기 신메뉴를 출시하여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전국 500여 개의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올 초 딸기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그 중 ‘딸기 뿅뿅 프라노베’가 올겨울 최고의 화제 드라마 tvN ‘남자친구’ 속 심쿵 유발 메뉴로 등장해 방송 직후 신메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원재료 소비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 규격품 딸기를 안정적이고 신선하게 납품받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국내산 우수 농산물을 사용한 메뉴들을 적극 도입하고 딸기 외 다양한 국내 비 규격품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설 것으로 보인다.

커피 전문점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이번 비 규격품 딸기의 유통 활성화 업무 협약으로 커피베이가 우리 농산물 직거래 확대 및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이번 협약 이외에도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베이는 오는 2월 9일과 21일 사업설명회의 예약을 사전 접수 중이다. 창업 관련 상담문의는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언론 속 커피베이 게시판 이전글/다음글 목록
이전글 커피베이 ‘딸기 뿅뿅 프라노베’,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다음글 커피베이, 감정노동자 보호 '앤드유 캠페인' 진행